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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벅지 지방흡입 후 셀룰라이트 완전히 차단하려면?
등록일 2017-12-11 오후 3:52

살이 찐 사람들의 허벅지와 엉덩이 부분에서 유독 잘 볼 수 있는 셀룰라이트는 단순히 운동이나 다이어트만으로는 완전히 없애긴 어렵다. 셀룰라이트가 있는 부위를 주무르거나 비트는 등 마사지를 해도, 제거 크림 등을 발라도 효과가 없기는 마찬가지이다.

셀룰라이트가 이미 형성됐다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물리적인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 지방흡입 수술이나 지방흡입 주사 등이 단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허벅지지방흡입과 하체지방흡입을 했더라도 셀룰라이트가 다시 생기지 않으려면 운동이나 마사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운동은 셀룰라이트의 가장 큰 원인인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의 장애를 개선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허벅지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초간단 운동법으로는 ‘한쪽 다리 들어 올리기’가 있다. 의자를 양손으로 잡고 선 다음 한쪽 다리를 구부려서 뒤로 들어 올리는 동작인데, 이때 다리가 바깥쪽으로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며 양쪽을 20회씩 실시한다.

또 ‘누워 다리 밀기’ 동작이 있다.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엉덩이를 살짝 들어 올린 채 양발바닥 아래에 수건을 깐다. 발을 밀었다가 당기기를 반복하며 10~20회 정도 진행한다.

특히 셀룰라이트를 악화하는 요인을 없애는 게 중요한데, 술과 담배는 몸속에 불순물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고 과도한 지방이나 염분이 함유된 음식,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한다.

하체에 딱 달라붙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등은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도 허벅지 지방흡입 후 셀룰라이트 생성 가능성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소재용 (가정의학과 전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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