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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Q&A] 덴마크 다이어트 도시락 먹어볼까?
등록일 2017-09-14 오후 4:09

Q. 3주 동안 3kg 정도 빼려고 합니다. 평소 탄수화물을 좋아하는데 덴마크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이 없는 다이어트라고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도시락을 배달시키면 어떨까요?

다이어트

A. 3주 동안의 시간 동안 3kg 정도를 감량하기 위해서는 식단관리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양을 줄이거나 굶어서 다이어트를 진행했을 경우 다시 체중이 원래 체중보다 올라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법부터 건강하게 감량을 진행해야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경우 영양소 관리가 어려워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다이어트 진행 시 5대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경우 소금, 설탕 등을 거의 섭취하지 않고 달걀, 자몽, 블랙커피 등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또한,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단백질량을 상대적으로 많이 먹기 때문에 체중 감량이 되더라도 장기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통해서 포도당을 공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일시적으로 체지방이 감량되는 부분이 아니라 몸속의 필요한 영양소가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식단을 줄여서 먹기보다는 건강하게 식단을 구성하여 밥 형태로 드시면서 꾸준한 활동량으로 체지방을 연소시켜 주세요.

다이어트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아침부터 밥, 반찬, 섬유질로 꾸준하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해 주시면서 중간에 유산소 운동으로 꾸준히 활동량을 늘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영양상담 김한슬 (영양사)>

제공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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