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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잇살의 상징? ‘등살, 옆구리살’ 빼는 운동
등록일 2017-12-06 오후 5:45

마른 체형이라도 나이가 들면서 쉽게 살이 붙는 부위가 있다. 등과 옆구리가 대표적인데, 찌기는 쉽지만 빼기는 어려운 부위이기도 하다. 등살과 옆구리살을 효과적으로 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옆구리살

Part 1. 유산소 운동

팔을 흔들면서 약 20-30분간 걷기운동을 한다. 걷기운동을 할 때에 양 팔의 팔꿈치를 90도로 유지하면서 앞 뒤로 흔들거나, 양 손에 밴드나 고무줄을 어깨너비로 잡고 어깨 높이보다 높이 들고 걸으면 등과 옆구리에 긴장을 주어 운동 효과가 높아진다.

Part 2. 근력운동

- 엎드려서 양 팔을 벌리고 엄지손가락이 하늘로 향하게 한 후 양 팔만 들고 멈추기(블랙잭 운동) 10초 5세트

- 엎드려서 양 손을 앞으로 뻗어 상체를 올렸다 내렸다 반복 10회 3세트

- 플랭크 자세 10초 3세트

- 옆으로 플랭크 자세 10초 2세트

- 한 쪽 손에 아령을 들고 사이드로 숙였다가 반대 방향으로 당기기 10회 3세트

박은경 하이닥 운동전문가는 “어느 부분의 체지방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부위가 많이 흔들리는 운동이 좋다며 “특히 등과 옆구리는 체지방이 감소된 이후 피부가 처질 수 있으므로 근력운동이 같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하이닥 운동상담 박은경 (운동전문가)>

제공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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