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홈
  • 건강뉴스
  • 전문가 칼럼
  • 웰빙라이프
    • WeeklyFocus
    • 미용성형
    • 다이어트
    • 웰빙푸드
    • 스포츠/레저
    • 성과사랑
    • 음주와건강
    • 흡연과건강
    • 응급처치
    • 임신육아
    • 한방정보
  • 하이닥TV
    • 닥터인터뷰
    • 웰빙푸드
    • 스포츠/헬스
  • 공개상담실
  • 의학백과
    • 의학백과
    • 증상별FAQ
  • 자가체커
    • 일반자가체커
    • 남녀자가체커
    • 소아자가체커
웰빙라이프
Home  >  웰빙라이프  >  성과 사랑
[1분 Q&A] 피가 섞여 나오는 혈정액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등록일 2017-03-24 오후 1:33

Q. 과거 빈뇨와 잔뇨감 등으로 검사를 받은 적이 있고 결과는 정상이었습니다. 그런데 검사 이후 갈색에 가까운 정액을 두 번 정도 경험했고, 2~3주 후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에는 나타나지 않았고요.

그런데 오늘 전체적으로 갈색이 아니라 선홍색 피가 아주 조금 섞인 정액을 경험했는데요. 다른 증상은 특별히 없었습니다.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가요?

물음표를 든 남성

A. 혈정액증은 과로나 과음, 지나친 성행위나 자위행위 등에 의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일시적으로 생기는 혈정액증의 대부분은 과로가 원인이고, 충분한 휴식과 음주를 피하는 생활 습관 교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반복해서 혈정액증이 발생하는 경우 전립선염이나 정낭 염증 등 정액이 나오는 길의 염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제공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본 서비스는 e-제너두(주)(주)엠서클이 제휴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