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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년기 극복] 두고두고 꺼내먹는 건강반찬, 호두 해바라기씨 멸치볶음
[김선희 푸드스타일리스트] 
등록일 2017-07-07 오후 4:50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푸드 레시피 김선희입니다.
멸치볶음은 아주 흔한 반찬이지만 여기에 호두와 해바라기씨를 함께 곁들이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건강식이 됩니다. 견과류의 고소함과 멸치의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 입맛이 없을 때 밥과 함께 먹기에도 좋습니다. 그럼 함께 만들어볼까요?

밥맛을 돋우는 1등 반찬, 호두 해바라기씨 멸치볶음

◆재료
잔멸치 50g, 해바라기씨 20g,호두 20g,통깨,식용유, 간장 1큰술, 설탕 1작은술, 청주 1큰술, 물엿 1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1. 잔멸치는 체에 밭처 가볍게 털어준다.
2. 호두는 반으로 잘라준다.
3. 양념장 재료를 다 섞어준다.
4.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멸치, 호두, 해바라기씨를 넣고 볶아준다.
5.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 볶아준다.

▲현진해내과 /현일식 원장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오메가3는 갱년기 여성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들인데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해서 여성 호르몬 감소로 유발될 수 있는 각종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해바라기씨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또 호두에서 얻을 수 있는 오메가 3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서 중년 이후에 노출될 수 있는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김효준 / 감수: 금초롱 영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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