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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방학 성장간식] 힘이 불끈 양송이 스프
[김선희 푸드스타일리스트] 
등록일 2017-07-14 오후 3:57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오늘은 기력이 없거나 입맛을 잃은 아이들에게 좋은 스프를 만들어 볼까 하는데요, 양송이 버섯은 버섯 중에도 단백질 함량이 가장 뛰어나서 아이들 체력충전에 좋은 식품입니다.
양송이를 써서 담백하고 고소하게 스프를 끓이면 잃은 입맛도 살리고 에너지도 충전되는 훌륭한 영양간식이 만들어집니다. 그럼 지금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에너지 충전에 좋아요, 양송이 스프

◆재료
양송이 10개, 양파 1/2개, 버터 2큰술, 밀가루 2큰술, 우유 500ml, 소금 후추 약간

1. 양송이는 곱게 다진다.
2. 양파는 잘게 다진다.
3. 달궈진 팬에 버터를 녹이고 양파와 양송이를 볶는다.
4. 약불에서 버터와 밀가루를 볶아 화이트 루를 만든다.
5. 우유를 붓고 저어가면서 끓인다.
6. 볶아놓은 양파와 양송이를 넣고 끓인다.
7. 소금과 후추를 넣어 마무리한다.

▲고시환의원 /고시환 원장
양송이 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뛰어난 건강식품입니다. 이러한 양송이 버섯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영양원 중 하나로써 단백질, 비타민, 엽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체력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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