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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을 위한 저녁식사]잘 먹고 잘 자는 법, 상추쌈과 감자국
[김선희 푸드스타일리스트] 
등록일 2017-09-04 오후 3: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상추는 예로부터 잠을 유발하는 효과를 갖고 있기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이번엔 숙면에 도움이 되는 저녁식단으로 풍성한 상추쌈을 준비했습니다.
여기에 곁들인 감자국 역시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불면증으로 고생하신다면 상추쌈과 감자국으로 저녁을 든든히 챙겨먹고 깊은 잠을 기다려 보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만들어 볼까요?

든든히 먹고 푹 자고 싶다면, 상추쌈과 감자국 저녁밥상

◆상추쌈 재료
재료: 상추, 밥
쌈장양념장: 된장 1큰술, 고추장 1/2큰술, 물엿 1작은술, 다진 견과류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 쌈장재료를 모두 섞는다.
2. 상추의 줄기 부분을 떼어낸다.
3. 밥을 한 입 크기로 뭉친다.
4. 상추에 밥을 올리고 쌈장을 곁들여낸다.

▲서울수면의원 /홍일희 원장
상추는 락튜카이움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식재료인데요, 이 성분이 졸음을 유발하고 최면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상추를 먹으면 졸리다고 말을 하게 됩니다.

◆감자국 재료
재료: 감자 2개, 대파 1/2개, 참기름 1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씩
육수: 멸치 10마리, 다시마 1장

1. 냄비에 물을 붓고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낸다.
2. 감자와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감자를 볶는다.
4. 육수를 부어 센 불로 끓여준다.
5. 감자가 익기 시작하면 썰어놓은 대파와 국간장, 마늘,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간해준 후 마무리한다.

▲서울수면의원 /홍일희 원장
숙면을 방해하는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트립토판이 하게 되는데요, 이 트립토판이 감자에도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감자를 통해 트립토판을 섭취하게 되면 수면을 유도해 졸음이 쏟아질 수 있는데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이 있다면 당장 약물을 복용하기 보다 상추와 감자를 이용한 음식을 저녁으로 드셔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김효준 / 감수: 금초롱 영양사]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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