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홈
  • 건강뉴스
  • 전문가 칼럼
  • 웰빙라이프
    • WeeklyFocus
    • 미용성형
    • 다이어트
    • 웰빙푸드
    • 스포츠/레저
    • 성과사랑
    • 음주와건강
    • 흡연과건강
    • 응급처치
    • 임신육아
    • 한방정보
  • 하이닥TV
    • 닥터인터뷰
    • 웰빙푸드
    • 스포츠/헬스
  • 공개상담실
  • 의학백과
    • 의학백과
    • 증상별FAQ
  • 자가체커
    • 일반자가체커
    • 남녀자가체커
    • 소아자가체커
하이닥TV
Home  >  하이닥TV  >  웰빙푸드
잠을 못 자 짜증날 땐, 양파계란덮밥
[김선희 푸드스타일리스트] 
등록일 2018-01-26 오후 4:56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잠을 통 못 자게 되면 신경이 예민해지고 짜증이 늘어나죠?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흔한 재료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숙면 식단을 준비해봤습니다. 오늘 요리의 주 재 료는 양파와 계란인데요, 양파는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고 계란은 불면증에 좋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맛을 알고 먹어도 맛있는, 양파계란덮밥

◆재료
재료: 양파 1/2개, 당근 약간, 대파 약간, 달걀 2개, 밥 1공기
양념장: 가츠오부시 한 줌, 물 200ml, 미림 1큰술, 설탕 1/2큰술, 간장 1큰술, 참치액 1큰술

1. 양파와 당근, 대파는 얇게 채썬다.
2. 계란은 잘 풀어둔다.
3. 물 200ml를 팔팔 끓이다가 가츠오부시 한 줌을 넣고 불을 끈 후 약 5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체에 걸러 깨끗한 국물만 남겨둔다.
4. 냄비에 걸러놓은 가츠오부시 육수를 넣은후 미림, 설탕, 간장, 참치액을 넣어 끓인다.
5.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채썰어놓은 양파와 당근, 대파를 넣어준다.
6. 미리 풀어놓은 계란을 뿌려 반숙으로 익혀 마무리한다.
7. 밥 위에 얹어 덮밥을 완성한다.

▲서울수면의원 /홍일희 원장
양파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 만성피로와 불면증, 식욕부진 해소에 도움을 주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계란은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 중에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을 돕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불면으로 인해 심신이 예민해져 있다면, 양파와 계란을 활용한 음식을 섭취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 겠습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저작권©언론사 하이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www.hidoc.co.kr/news/food/videoitem/C0000339490 | 하이닥
제공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본 서비스는 e-제너두(주)(주)엠서클이 제휴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