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홈
  • 건강뉴스
  • 전문가 칼럼
  • 웰빙라이프
    • WeeklyFocus
    • 미용성형
    • 다이어트
    • 웰빙푸드
    • 스포츠/레저
    • 성과사랑
    • 음주와건강
    • 흡연과건강
    • 응급처치
    • 임신육아
    • 한방정보
  • 하이닥TV
    • 닥터인터뷰
    • 웰빙푸드
    • 스포츠/헬스
  • 공개상담실
  • 의학백과
    • 의학백과
    • 증상별FAQ
  • 자가체커
    • 일반자가체커
    • 남녀자가체커
    • 소아자가체커
하이닥TV
Home  >  하이닥TV  >  스포츠/헬스
무릎 주변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박은종 트레이너] 
등록일 2017-03-24 오후 6:50
무릎 주변 근육이 뻣뻣하면 조금만 걸어도 무릎관절에 스트레스를 줍니다. 이것이 심화되면 걸을 때 뿐만 아니라 앉았다 일어날 때, 계단을 오르내릴 때에도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오늘은 무릎 주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함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찜질팩을 활용한 무릎 찜질
① 베노소프트 위에 다리를 올리고 바르게 앉아 주세요.
② 따뜻하게 데운 찜질팩을 무릎에 올리고 바른 자세로 누워주세요.

◆ 마사지 롤러를 활용한 근육 마사지
① 폼 롤러를 허벅지 바깥에 놓고, 옆으로 누워주세요.
② 위, 아래로 굴리면서 움직여 주세요.
③ 이때 어깨가 굽지 않도록 팔에 힘을 주어 지탱합니다.

◆ 짐볼을 활용한 근육 스트레칭
① 짐볼 앞부분에 발등을 대고, 반대쪽 무릎을 세워주세요.
② 골반을 앞으로 밀어 주세요.
③ 이때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고, 몸통과 골반, 다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제공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본 서비스는 e-제너두(주)(주)엠서클이 제휴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