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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과 손의 저린감을 풀어 주는 목 운동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김아영 트레이너] 
등록일 2017-04-17 오전 10:37
△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 김아영 트레이너
평소, 팔이나 손에 저린감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그 이유 중에 하나는 디스크로 인해 신경이 눌리면 저린감이 나타날 수 있고 목에서 팔까지 연결되어 있는 상완신경총이 어떤 이유로 압박을 받아서 저린감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팔과 손의 저린감을 풀어 주는 목 운동, 두 가지를 추천 해드립니다.

팔과 손의 저린감을 풀어 주는 목 운동

◆ 목 운동 / 스트레칭 ①
① 왼쪽 손바닥을 벽에 대고 약간 눌러 주세요.
② 어깨는 올라가지 않게 아래로 조금 내려주세요.
③ 오른손을 이용해서 귀 바로 위쪽에 대고 오른쪽으로 천천히 목을 구부려 주세요.
④ 다시 제자리 해주세요.
※ 저린감과 찌릿찌릿한 느낌이 너무 심하면 고개를 기울이지 않고 그대로 자세만 유지해 주세요.

△ 골든정형외과 / 이승용 원장
과거에는 목디스크가 퇴행성 질환으로주로 노인층에 발생하는 것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생활습관의 변화로써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거나 스마트폰을 오래 보게 되면 목 근육이 긴장되고 이것을 내버려두게 되면 목 디스크의 압력이 증가하게 돼서 목 디스크가 터지게 되면 신경이 눌리게 되어 팔이나 손 저림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 목 운동 / 스트레칭 ②
① 손바닥을 아래로 원을 그리면서 반대쪽으로 대주세요.
② 그 상태에서 어깨는 올라가지 않게 내려주세요.
③ 오른쪽 손을 귀 위쪽에 대고 머리를 당겨주세요.
※ 찌릿찌릿 저린감이 심한 분들은 팔 내려서 자세만 유지해 주세요.

◆ 목 운동 / 스트레칭 ①②
① 오른쪽 손바닥을 벽에 대고 어깨가 올라가지 않게 내려주세요.
② 왼손으로 머리를 당겨주세요.
※ 찌릿찌릿 저린감이 심한 분들은 팔 내려서 자세만 유지해 주세요.
③ 원 그리듯이 뒤짚어서 손바닥에 아래로 하여 벽에 대주세요.
④ 팔꿈치를 쭉 펴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혁수 / 편집: 이동훈]
제공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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