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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에 좋은 뒷목 지압법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최현정 트레이너] 
등록일 2017-10-19 오후 3:18

안녕하세요.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최현정 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안 좋은 자세로 인해 뒷목이 뻐근하게 당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잠들기 전에 뒷목을 지압해 주면 긴장된 목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뒷목 지압은 머리를 맑게 하고 몸의 피로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숙면에 좋은 뒷목 지압법
① 롤러를 뒤통수 아래 위치해 주세요.
② 고개를 양옆으로 천천히 돌리면서 뒤통수 아랫부분을 이완해 주세요.
※ 롤러의 위치가 목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뒤통수 아래에 위치해주세요.
③ 천천히 호흡과 함께 동작해주세요.
▶ 손가락을 이용해 뒤통수 아랫부분을 지압해 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김영삼]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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