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홈
  • 건강뉴스
  • 전문가 칼럼
  • 웰빙라이프
    • WeeklyFocus
    • 미용성형
    • 다이어트
    • 웰빙푸드
    • 스포츠/레저
    • 성과사랑
    • 음주와건강
    • 흡연과건강
    • 응급처치
    • 임신육아
    • 한방정보
  • 하이닥TV
    • 닥터인터뷰
    • 웰빙푸드
    • 스포츠/헬스
  • 공개상담실
  • 의학백과
    • 의학백과
    • 증상별FAQ
  • 자가체커
    • 일반자가체커
    • 남녀자가체커
    • 소아자가체커
하이닥TV
Home  >  하이닥TV  >  스포츠/헬스
[피로회복 셀프마사지] 허벅지 옆 마사지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정윤정 트레이너] 
등록일 2018-01-19 오후 4:01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정윤정입니다.
엉덩이를 유난히 좌우로 흔들며 골반이 불안정하게 걸으신다면, 허벅지 옆 근육의 조절로 걸음걸이를 조절해 볼 수 있습니다. 대퇴근막 장근이라고 하는 허벅지 옆 근육은 걸을 때 동작의 크기를 조절하고 골반과 무릎을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오늘은 이 대퇴근막 장근, 허벅지 옆라인 마사지를 배워보겠습니다.

◆허벅지 옆근육 마사지 /스트레칭①
① 한쪽 팔꿈치를 바닥에 데어주고 허벅지 옆 라인을 폼롤러에 위치시킨 후 한 다리를 띄어주세요.
② 위아래 앞뒤로 움직여 주면서 근육을 풀어주세요.
③ 천천히 10번 정도 반복해주세요.
※ 팔꿈치가 어깨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어깨에 긴장이 높은 경우 어깨 위에 수건을 깨워주고 겨드랑이 아래에 힘을 더 준 후에 동작을 진행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김혁수, 박보근/ 편집: 김효준]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출처] : http://www.hidoc.co.kr/news/fitness/videoitem/C0000322291 | 하이닥
제공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본 서비스는 e-제너두(주)(주)엠서클이 제휴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